종이 품의서 사용하는 기업이라면 '결재에 시간 소모가 크다'는 것에 대부분 공감하실 텐데요. 문서 작성과 출력하는 데도 시간이 걸리지만, 결재를 받기 위한 절차(즉, 결재선에 있는 모든 상급자, 참조 부서, 합의 부서를 찾아다니는 과정)만으로도 반나절이 훌쩍 지나가곤 합니다. 여기에 오탈자나 틀린 숫자를 하나라도 발견하게 된다면? 꽤 난감한 상황이 벌어지겠죠.
또, 결재가 완료되더라도 문서를 보관하기 위해 파일철을 정리해야 하며, 시간이 지난 문서를 찾으려면 연도별로 보관된 파일을 하나하나 뒤져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번거로운 절차를 간편하게 줄일 수 있는 것이 바로 '전자결재'입니다.
플로우에서는 전자결재(싸인투게더)를 20GB(17,000~10만 건)까지 무료로 쓸 수 있는데요. 오늘은 플로우에서 전자결재를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쉬운 작성으로 빠른 결재
매번 작성하는 품의서지만, 쓸 때마다 헷갈리는 양식 때문에 번거로우셨죠? 싸인투게더 전자결재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폼의 양식을 템플릿으로 등록해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로우에 등록된 조직도와 연동되어 있는데요. 조직도에서 결재선을 지정하면, 클릭 한 번으로 지정된 결재 라인에 맞춰 품의서가 발송됩니다.
실시간 결재 현황은 플로우 채팅으로
결재 현황은 플로우 채팅에서 실시간으로 보고받을 수 있어요. 내가 작성한 품의서의 결재 현황뿐만 아니라, 내가 결재해야 하는 문서도 플로우가 실시간 채팅으로 알려 줍니다. 이제 더이상 상급자에게 따로 연락해 "확인 부탁드립니다."라고 요청할 필요가 없죠. 따라서 빠르게 결재를 받아야 하는 직원도, 결재를 확인해 줘야 하는 관리자도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